전기치료실에서는 근골격계와 신경계의 병변으로 인해 발생한 통증으로 신체적 불편감을 호소하는 환자들에 대하여 온열 및 냉치료, 전기치료 등 다양한 장비의 정확한 선택과 치료방식을 사용하여 통증을 완화시키고, 손실된 기능을 최대한 증진시켜 인체의 기능적 향상을 목적으로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.

치료대상

근골격계 질환, 퇴행성 관절염, 오십견, 근막통증증후군, 근육통, 류마티스관절염, 염좌, 중추신경계손상 후 이차적으로 나타나는 통증(마비, 근위축, 어깨관절 아탈구로 인한 통증) 등 모든 통증을 대상으로 합니다.

치료장비

온열 및 냉치료

온찜질(HOT-PACK), 냉찜질(COLD-PACK), 적외선치료(INFRA-RED) 등이 있으며 온열치료는 근육이완과 혈액순환의 촉진작용으로 인하여 통증을 완화시키고, 냉치료 주로 근골격계의 외상 및 부종 등에 적용합니다.

파라핀욕(PARAFFIN BATH)

피부표면에 파라핀을 녹여 국소부위에 열을 적용시킴으로써 국소 관절염 치료에 효과적이며 선천성골비대증 치료에도 사용합니다. 특히 류마티스관절염에 효과적이며 다른 열치료에 비해 열 지속시간이 가장 긴 것이 장점입니다.

전기치료

간섭파치료(ICT), 경피신경자극치료(TENS) 등을 이용하여 급성 및 만성의 통증완화, 근 수축 촉진, 피부개선의 효과가 있습니다.

초음파(ULTRA SOUND)

고주파의 심부투열치료로서 세포조직의 재생력증가, 혈액순환의 촉진, 기계적 진동 효과, 심부근육이나 뼈에 열을 발생시켜 회복을 촉진하며 동통과 근 경축, 연부조직병변에 효과가 있습니다.